고퍼우드 G110 NS
오늘은 입문용 통기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문용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는 고퍼우드입니다. 입문용 통기타를 구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물론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물건이든 구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첫 번째 아닐까요^^~?
하지만 단순히 가격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훌륭한지 디자인은 어떤지 모두 따져봐야겠습니다.
그런 모든 것을 다 따져보았을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와 모델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이유를 한번 살펴볼까요?
1. 고퍼우드 G110 NS 디자인
일단 디자인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통기타는 바디 모양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전통적인 통기타의 모델은 D바디라고 하여 통이 매우 크게 나오는데요. 물론 중저음이 좋고 울림이 좋아 이 모델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입문용으로 사용하는 모델은 OM바디를 좀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바디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중저음이 조금 부족한 느낌은 있지만 여성분이나 학생들처럼 체구가 작은 분들도 무난하게 연주를 하기에 부담이 없기 때문이죠.
특히 고퍼우드는 디자인도 마감도 너무 예쁘고 깔끔하기 때문에 제가 항상 추천드리고 있는 입문용 기타 브랜드입니다^^~
2. 고퍼우드 G110 NS 나무 재질
통기타는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물론 금속의 부품도 일부 들어가지만 소리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바디의 재질은 대부분 나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무의 재질에 따라 사운드의 밀도나 특성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전판은 스프러스 목재로 만들었습니다.
스프러스는 가볍고 튼튼하기 때문에 악기 제작용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자재입니다. 연주를 통해 길들여질수록 점점 깊고 중후한 음색을 내는 음향목입니다. 측후판은 마호가니로 만들어졌습니다. 깨끗하게 밝으며 선명한 음색의 음향목입니다. 마호가니만의 특유한 음색은 가장 범용적이고 스탠드 한 사양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피니시는 무광 피니시로 유광의 반짝이는 느낌은 없지만 좀 더 깔끔한 느낌이고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마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고퍼우드 G110 NS 바인딩
고퍼우드 G110 NS의 라운드 바인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인딩이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통기타의 전판과 측판 또는 측판과 후판을 연결하는 부분을 마감처리 한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통기타는 자개를 사용하기도 하고 중저가형은 플라스틱을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사운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디자인에는 아주 중요하다는 점!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기술인 동시에 고퍼우드는 특수 제조기술이 적용된 라운드 바인딩으로 모서리 형태의 곡선을 적용하여 연주시 팔 안쪽이 베기는 현상까지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4. 고퍼우드 G110 NS 사운드 필러
고퍼우드의 가장 큰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사운드 필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퍼우드 통기타의 특징이 바로 이 사운드 필러 기술인데요. 통기타의 전판과 후판을 사운드 필러를 통해 안정적인 발란스와 불필요한 잡음을 제거해 줌으로써 명료한 소리가 나게 해 주는 게 특징입니다.
특히 핑거링 스타일의 연주나 픽업을 장착한 연주 시 매우 우수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사운드 필러를 제거하면 저음 영역대가 증폭되면서 중저음의 중후하며 소프트한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실제로 사용해봤을 때에도 사운드 필러의 유무에 따라 사운드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고퍼우드 G110 NS 비대칭 브릿지
고퍼우드 G110 NS의 비대칭 브릿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학적 원리로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한 비대칭 브리지입니다. 처음에 보았을 때는 단순히 디자인을 위해서 이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기타 현의 저음부는 파형이 강하여 밸런스가 치우쳐 있고 과학적인 비대칭 원리가 반영되어 저음부와 고음부 간의 최적의 발란스를 선사합니다. 단순히 디자인이 아닌 사운드를 좋게 만들기 위한 고퍼우드의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6. 고퍼우드 G110 NS 헤드
고퍼우드 헤드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헤드 디자인에서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고퍼우드 통기타입니다. 고퍼우드라는 말 자체가 노아의 방주를 만든 나무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헤드의 전면에는 십자가 모양이 양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중저가의 기타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헤드입니다. 헤드 뒷면에 부착되어있는 헤드 플레이트는 스트링에 의한 넥 변형을 방지해주며 음의 서스테인을 좋게 해주는 고퍼우드만의 기술력입니다.
사운드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정성을 들인 기타라면 믿고 구입해도 되겠죠?
7. 고퍼우드 G110 NS 본넛 본새들
고퍼우드 G110 NS의 본넛&본새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기타 현의 울림을 바디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 바로 너트와 새들입니다. 최대한 좋은 음을 그대로 전달해야 기타에서도 좋은 울림을 낼 수가 있겠죠? 예전에는 중저가의 기타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부품인데요.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10만 원대의 제품에서 본넛이나 본새들을 사용하는 제품은 거의 없었는데요.
이런 부품까지도 매우 좋은 재질의 부품을 사용한 고퍼우드입니다. 절대 10만원대의 제품에서 할 수 없는 것들을 많이 보여주고 소비자에게 좋은 악기를 판매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8. 고퍼우드 G110 NS 긱백&스펙
학생들에게도 많이 추천을 해주고 있는 고퍼우드 G110 NS 모델인데요.
디자인, 가격, 사운드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모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또 한 가지! 바로 기타를 넣는 케이스입니다. 기타 가방도 매우 중요한 거 알고 계시죠? 기타를 들고 다닐 때는 케이스에 넣어야 하고 보관을 할 때도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를 보호하는 용도는 물론 타인에게 보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퍼우드의 기타 케이스는 따로 구매를 해도 5만 원 정도는 줘야 할 것 같은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깔끔한 것은 물론 제품을 보호하는 용도로도 충분한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의 케이스입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깔끔하고 예쁘다는 게 느껴지시죠^^~?
오늘은 입문용 통기타 중 가장 추천하는 모델인 고퍼우드 G110 N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