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와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1,2차 수혜자들은 고용보험의 변동사항이 없다면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자는 1월 6일(수)부터 문자로 안내가 되며 1월 6일(수) 09시부터 1월 11일(월) 18시까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1월 11일부터 지급이 됩니다.
안내 문자는 아래와 같이 발송됩니다.
기존의 1,2차에서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다면 3차 대상자로 자동 선정됩니다.
그리고 2차에서 계좌변경을 하였거나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문자가 오게 됩니다.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기존의 계좌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홈페이지에 가서 한번 더 확인을 해야 안심이 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보며 신청/수정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창에 뜨는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은 문자로도 동일하게 오게 됩니다.
지원금을 사칭한 피싱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려운 시기이니 만큼 이런 걸로도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네요 ㅠ.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에 신청을 하셨던 분이라면 익숙한 화면일 것 같습니다.
위의 버튼이 3차 신청 버튼입니다.
위의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계좌 확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의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 아래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위의 안내사항에도 나와 있듯이 본인 명의의 핸드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기존에 신청한 내역이 그대로 표시되게 됩니다.
계좌에 이상이 없는지 변경이 있다면 계좌번호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계좌번호를 수정하지 않는다면 기존의 계좌로 그대로 수령하는 것으로 하여 기존의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고 합니다.
신청을 하시고 나면 위의 버튼을 눌러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 화면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한 내역이 뜨게 됩니다.
1월 6일에 "신청 완료"라고 뜨게 됩니다^^~
잘 신청이 되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도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문자가 보이시죠?
"1,2차 지원자 추가 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중에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홈페이지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신청하는 입장에서 자세히 작성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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