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넷플릭스 요금제/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하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OTT(Over The Top) 서비스입니다. OTT란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입니다.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망을 이용한 서비스입니다.

TV 서비스라고 하지만 영화, 드라마, 예능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Netflix Original이라고 하는 자체 제작한 수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각종 드라마는 물론 영화도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넷플릭스의 투자를 통해서 많은 드라마나 영화들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넷플릭스 영화로 가장 먼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4개의 오스카 트로피를 차지한 세계적인 감동 봉준호 감독의 "옥자"입니다.

그 이후로도 "킹덤", "인간 수업" 최근 개봉한 "승리호"등 수많은 작품들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요금제와 가입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초로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30일 무료 혜택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예전에 이용한 적이 있어 재가입을 하기 때문에 무료 혜택은 없으나 재가입 또한 비슷한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제 기준에서 작성했습니다^^~

무료 혜택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화면에 결제 금액이 0원으로 표시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계정 설정이 시작됩니다.

비밀번호와 결제 정보 등을 입력하면 넷플릭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단계 절차만 거치시면 집에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으로 외출시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언제든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통 재입력이 동시에 뜨는데 재입력이 따로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잘 입력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비밀번호 찾는 게 가능하겠지만 번거로워지기 때문에 한 번에 잘 입력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알림 이메일은 선택사항이므로 체크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체크하면 수시로 메일이 날아와서 불편하더라고요 ㅠ.ㅠ

 

언제든 해지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요금이 결제된다면 다음 결제 시까지는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해지일을 잘 체크하시는데 좋습니다. 물론 이메일로 안내를 해준다고 하지만 사실 이메일을 하나하나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해지 날짜를 메모해두시거나 스케줄에 표시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제는 베이식 9,500원 스탠다드 12,000원 프리미엄 14,500원입니다.

각각 멤버십의 차이는 베이식 9,500원의 월정액으로 저렴하지만 해상도가 480P이기 때문에 아주 낮은 화질입니다. 그리고 동시 접속은 1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480P정도면 스마트폰에서 보기에도 이제는 낮은 해상도이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는 멤버십은 12,000원의 월정액에 화질은 1080P 화질입니다. 동시접속도 2명까지 가능하고 화질도 1080P의 FullHD화질이기 때문에 보통의 사용자라면 이정도의 화질로도 아직은 충분할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쉽은 14,500원의 월정액과 동시 접속 4명 그리고 4K+HDR의 화질을 제공합니다. 4K 화질로 가장 좋은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4K가 지원 가능한 TV나 모니터를 소유하고 계신다면 추천하는 요금제입니다. 동시 접속 4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럿이 함께 요금을 지불하고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가능합니다.

카드번호, 만료 날짜, 이름, 생년월일 정도만 입력하면 간단히 결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는 대부분 카드 결제를 입력할 때도 따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등은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등을 위해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따로 인증을 하는 건 아니고 혹시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거나 할 때만 필요한 입력으로 보입니다.

국가 번호가 들어가게 되면 앞의 0은 생략하시고 1012345678 이런 형식으로 번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입력 후 인증 번호가 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디바이스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스마트폰과 노트북으로만 시청하기 때문에 두 가지만 체크하였습니다. 다른 디바이스로 시청해도 크게 상관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사용자에 따라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키즈 프로필은 어린이에게 맞는 콘텐츠를 볼수 있도록 제공되는 프로필입니다. 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아이디를 이용하게 되면 컨텐츠 추천이나 시청 중인 콘텐츠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프로필 설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혼자 이용하기 때문에 하나만 입력했습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그에 맞는 음성 및 자막 설정에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은 넷플릭스로 외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설정으로 보입니다.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English도 체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3개 선택하면 그에 맞는 추천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말 그대로 좋아하는 작품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단에는 인기 있는 콘텐츠가 표시되는데 주로 한국 작품 위주로 나타나고 인기 있는 외국 드라마, 영화도 보입니다.

 

선택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추천 컨텐츠 위주로 첫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선택한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가 골고루 나타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닐것 같습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넷플릭스 컨텐츠가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지금 뜨는 콘텐츠, 애니메이션, Netflix 오리지널, 외국 TV 프로그램, 신규 콘텐츠, 한국 Top 10 콘텐츠 등 다양한 추천 컨텐츠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해서 마음껏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와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의 장점은 일단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가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국내 컨텐츠는 케이블 채널의 컨텐츠가 상당히 많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왓챠, 웨이브 등 다른 OTT 서비스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