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동차

반값 택배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반값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택배를 얼마나 많이 사용하시나요? 대한민국은 배송이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사실 땅이 많이 넓지 않고 도로나 이런 게 워낙 잘 되어 있어서 도서 산간 지역이나 섬 지역 등을 제외하면 대부분 하루 만에 도착합니다.

땅이 매우 넓은 미국 같은 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겠죠?

우리나라는 택배가 하루만 늦어도 늦는다고 난리지만 이런 넓은 나라에서는 며칠 혹은 몇 주를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욱 좋은 것은 택배 요금이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개인이 보내는 택배는 4천 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고 무게에 따라서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하기도 하는데 쇼핑몰이나 이런 곳에서는 대량으로 계약을 해서 2,500원~3,000원 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욱 저렴한 택배 서비스가 출시되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와 연계된 반값 택배라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

반값이라는 말만 들어도 저렴하다는 느낌이 옵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이벤트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할인받아서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공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반값 택배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와 다르게 편의점 물류를 이용해서 배송을 하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편의점은 연중무휴이기 때문에 항상 물건이 들어오고 물류 기사님이 배달을 해주시죠.

바로 이런 점을 이용해서 택배와 연계를 하는 것인데요. 정말 머리를 잘 쓴 것 같습니다^^~

반값 택배 이용 요금

반값 택배는 어느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까요? 가격을 보시면 정말 놀라운데요.

무게에 따라서 0~500g은 1,600원 ~1kg까지는 1,800원 ~10kg까지는 2,100원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정말 반값인데요?? 너무나 저렴합니다. 전국 GS25 지점에서(CU편의점끼리도 가능합니다.) GS지점으로 배달이 가능하고 제주도 내에서 GS25 편의점끼리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편의점으로 직접 찾으러 가야 하고 배송 기간은 3일 정도 소요됩니다. 제주반값 택배는 2일 정도 소요 됩니다. 그리고 세 변의 합이 100cm이하, 한 변의 길이가 100cm이하인 제품으로 가능합니다.

 

 

GS25 반값택배 이용방법

GS25 편의점 택배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 들어가시면 첫 화면에 바로 반값 택배 예약 화면이 보입니다. 그냥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보면 다양한 이벤트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할인받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유의사항을 읽어주고 인지하였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기존의 택배를 보내는 것과 동일합니다. 물품의 가액을 적어 주시고 주소 등을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죠? 한번 택배를 접수해 보신 분이라면 누구든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반값 택배 접수 가능 품목

단, 물품의 제한이 있습니다.

반값 택배는 자체의 물류 시스템을 활용하기 때문에 의료, 가전제품류, 곡물류, 잡화/서적 품목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서신/서류, 과일류, 한약류, 식품류, 제주감귤 등은 불가하오니 꼭 참고해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 대신 제한되는 사항이 좀 있습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보낼 수 있다는 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죠!!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받는 사람도 직접 편의점으로 찾으러 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으로 배송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받는 지역을 검색하셔서 가까운 GS편의점으로 지정하시면 그쪽으로 물건이 도착하게 됩니다.

앱을 사용하니 크게 불편함 없이 쉽게 접수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반값 택배 장, 단점

반값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다는 거 아닐까요? 때로는 택배비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물품의 가격이 비싸지 않고 급하지 않은데 택배를 이용하면 금액이 부담될 때도 있죠.

그럴 때 가장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물론 급하게 보내야 하고 받아야 할 때는 일반 택배를 이용해서 하루 만에 받는 게 가장 좋겠죠? 하지만 때로는 주말이 끼어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일반 택배도 2~3일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반값 택배를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추석이나 설날을 앞두고 택배를 보낼 수 없을 때가 있죠? 이럴 때 이용하면 일반 택배보다 오히려 빠르게 도착할 수 있으니 이럴 때는 아주 좋은 장점이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반값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