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31 스펙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크게 S시리즈와 A 시리즈로 나눌 수 있고 그 외에 J 시리즈, 와이드, 폴더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플래그쉽 S시리즈와 중급, 보급형 A 시리즈가 가장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갤럭시 A3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2014년 출시된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종인데요.
SAMSUNG의 2번째 글자인 A를 따서 네이밍을 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플래그쉽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중저가의 가격대에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A31 시리즈는 A51시리즈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한 단계 낮은 등급의 모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성능이나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쿼드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접사 지원을 한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는데 카메라에 대한 성능을 중요시하는 요즘 가격 대비 만족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총 4개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무려 48MP(F2.0)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플래그쉽 모델에나 들어가던 성능의 카메라가 이제는 보급형 제품에도 들어가는 걸 보면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8MP(F2.2)의 초광각 카메라, 5MP(F2.4)의 뎁스 카메라, 5MP(F2.4)의 접사 카메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에 관해서는 보급형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F값이나 이런 부분이 플래그쉽만큼의 스펙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통 사용자라면 충분히 만족할 것 같습니다^^~
123도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초광각 카메라는 A51기종에도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인데요.
80도의 광각을 넘어 무려 123도라는 엄청난 초광각의 카메라입니다. 이제는 광각 촬영도 핸드폰으로 충분히 가능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어느 순간 DSLR, 미러리스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핸드폰 카메라의 기술이 많이 발전했고 실제로 저도 결과물을 비교해보니 고가의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DSLR이나 미러리스보다 오히려 핸드폰 카메라의 사진이 더 좋게 느껴질 때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굳이 요즘에는 따로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핸드폰으로 충분하니까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역시 접사 카메라가 있다는 것입니다.
접사를 많이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 겁니다. 대부분 핸드폰의 카메라는 접사 기능이 부족해서 접사를 해도 사진이 깔끔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죠.
접사 카메라를 따로 두었다는 것은 그만큼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입니다. 오히려 보통의 사용자들은 초광각이나 수십 배의 줌 기능보다 접사 기능을 더 원할 수도 있답니다^^~
십수 년 전부터 DSLR이 보급형 모델이 출시되었고 그때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DSLR에 입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전까지 DSLR은 전문가들이나 사용하는 카메라로 인식되었지만 가격도 점차 낮아지고 보급형 모델 들이 출시되면서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특히 피사체를 또렷하게 촬영하고 배경은 흐리게 촬영하는 아웃포커스 촬영은 당시 DSLR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는 핸드폰에서도 라이브 포커스라는 기능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DSLR 부럽지 않은 사진을 촬영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에 대한 부분만 강조하다 보니 전면 카메라에 대해서 궁금 해지는데요.
전면 카메라도 무려 20MP의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셀카가 2,000만 화소라니 ㅠ.ㅠ 정말 엄청난 스펙입니다. 그것도 보급형 기기에 이 정도 카메라가 들어 있다는 건 이제는 카메라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 역시 라이브 포커스 기능으로 더욱 멋진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지만 두께는 겨우 8.6mm입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이 얼마나 작고 얇은가를 경쟁하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요즘은 그것보다 얼마나 화면이 크고 성능이 좋은지를 경쟁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두께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화면도 크고 배터리도 넉넉한데 두께도 얇으면 더 좋겠죠?
8.6mm의 아주 얇은 두께로 사용자의 손을 한껏 가볍게 해 줄 것 같습니다.
162.1mm(6.4인치)의 널찍한 화면을 가지고 있는 A31입니다.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물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보다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지만 보급형 기기에서 이 정도의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만족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FHD+ s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놀랍게도 A31은 무려 5,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상급 기종인 A51의 4,500mAh보다 더 많은 용량인데요. 배터리에서 만큼은 플래그쉽 모델 못지않은 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5W 고속 충전도 가능하니 배터리에서만큼은 절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Octa-core 프로세서와 4GB의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내부 메모리는 64GB이고 추가 외장 메모리는 512GB까지 인식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보급형이기 때문에 RAM과 저장 공간에 대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AP(프로세서)의 속도만큼이나 RAM의 용량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4GB 용량은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이는 보급형 기기에서는 이 정도 부분은 감안해야겠죠? 64GB의 저장 공간도 조금은 부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저장 공간이 부족하시다면 외부 메모리를 꼭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온스크린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이전에 나왔던 보급형 기종에서는 볼 수 없는 기능이었는데요. 이제는 중저가 모델에도 온스크린 지문 인식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에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이 없다면 직접 PIN번호를 입력하거나 카메라를 이용한 얼굴 인식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요즘처럼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는 시기에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ㅠ.ㅠ
이제는 온스크린 지문 인식은 필수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놀라운 부분입니다. 보급형 기종인데 삼성 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국내에서는 애플 페이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예전에 잠시 지갑을 놔두고 쇼핑을 간 적이 있는데 삼성 페이를 쓸 때는 몰랐는데 잠시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하필 지갑이 없어서 결제에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죠 ㅠ.ㅠ
그 이후로는 삼성 페이가 국내에서 얼마나 유용했는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지갑을 놔두고 왔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삼성 페이를 이용하면 언제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프리즘 크러시 블랙, 프리즘 크러시 화이트, 프리즘 크러시 블루, 프리즘 크러시 레드입니다.
보급형이지만 디자인과 컬러에도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난한 블랙이나 화이트가 좋긴 하지만 블루나 레드 색상도 실제로 보면 상당히 이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갤럭시 A31은 자급제 기준 374,0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RAM이나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가격에서 모든 게 용서되는(?) 부분입니다.
큰 화면이나 카메라의 성능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 삼성 페이 지원까지 된다는 부분은 보급형 모델에서도 꽤 괜찮은 스펙이라고 생각이 되고 기본 적인 기능만 사용하신다면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A31의 스펙입니다. 국내 모델 기준이며 글로벌 스펙은 생략하였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A31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저가형 모델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갤럭시 A31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