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갤럭시 A42 5G 성능 가격 스펙 색상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 A42 5G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1. 갤럭시 A42 5G

오늘은 갤럭시 A4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S시리즈의 다음 라인업으로 출시된 이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플래그쉽의 S시리즈가 물론 좋은 건 사실이지만 이제는 100만 원을 넘어버린 플래그쉽 모델은 사실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할부로 구매를 한다고 해도 기본 통신 요금에 할부 금액까지 더해버리면 이제는 10만 원은 쉽게 넘더라고요.

플래그쉽을 선호하는 분들도 물론 많지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굳이 비싼 출고가의 모델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다양한 가격대의 중저가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A라인업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최근 출시된 A 시리즈인 갤럭시 A42 5G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5G 네트워크

갤럭시 A42 모델은 5G를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일단 5G의 속도가 빠른 건 모두들 알고 계실 텐데요. 기존의 LTE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통신사나 지역에 따른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측정해본 결과로는 500 Mbps~1200 Mbps(1.2 Gbps) 정도의 엄청 빠른 속도로 측정되었습니다.

기존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가 보통 100 Mbps~1,000 Mbps(1 Gbps)인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속도죠.

물론 유선 인터넷도 현재는 좀 더 빠른 서비스가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기존 유선 인터넷만큼의 속도를 무선으로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5G 통신망인데요.

갤럭시 A42 모델은 5G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3. 6.6인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167.7mm(6.6인치) 인피니티-U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보급형 기종이지만 상당히 큰 화면을 가지고 있는데요. 학생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일단 화면이 크면 부모님들도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효도폰으로 사랑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4. 세련된 프리즘 패턴

후면은 은은하게 빛나는 프리즘 패턴을 사용하였습니다. 마감은 빛나는 광택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색상에 대해서는 살짝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4개의 카메라는 같은 시기에 출시된 갤럭시 A32모델과는 다르게 4개를 일정하게 배열해 정사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정사각형의 갤럭시 A42 모델이 좀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5. 쿼드 카메라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A 모델들은 대부분 4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해서는 보급형 기종이라고 해도 크게 아쉬울 것이 없을 것 같은데요. 카메라의 성능도 일반 사용자들에게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접사 카메라 5MP(F2.4), 초광각 카메라 8MP(F2.2), 메인 카메라 48MP(F1.8), 뎁스 카메라 5MP(F2.4)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카메라의 F값이 1.8이기 때문에 저조도에서도 아쉽지 않은 성능을 발휘해줄 것 같습니다^^~

 

6. 123도 초광각 카메라

123도 초광각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모델은 거의 이 초광각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요. 자연 풍경이나 단체 사진을 찍거나 할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아쉬움은 거의 느껴지지 않을 것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7. 5MP 접사 카메라

접사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상도는 5MP입니다.

카메라를 사용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접사를 필요로 할 때가 한번씩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때 접사 기능이 되지 않으면 원하는 디테일한 사진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자꾸 피사체에서 멀어져 가는 카메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아쉽지 않게 접사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접사도 언제든 촬영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8. 라이브 포커스

아웃 포커스 기능의 또 다른 명칭 라이브 포커스 기능입니다.

피사체는 또렷하게 그리고 배경은 흐리게 촬영하는 기술이죠. 이제 이 정도는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기술이 되었답니다. 앞으로 또 어떤 기술이 가능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9. 20MP 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무려 20MP의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발전하다 보니 이제는 그 작은 카메라로 2,000만 화소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도 가능한 전면 카메라는 더욱 멋진 셀피를 완성시켜 줍니다.

 

10. 5,000mAh 대용량 배터리

무려 5,0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건 이제는 기본입니다.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고속 충전이 되지 않으면 충전이 너무 힘들고 오래 걸린다는 건 잘 아시죠?

15W 고속 충전이면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11. 옥타 코어와 넉넉한 저장 공간

옥타 코어 프로세서와 4GB의 RAM 그리고 128GB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 기종답게 램은 4GB로 조금은 부족함이 있어 보이지만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혹시라도 부족하시다면 외부 메모리를 통해 최대 1TB의 Micro SD를 공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12. One UI Core

삼성의 One UI Core가 적용되었습니다.

다크 모드를 사용하면 눈에 피로감이 줄어든다고 하죠? 요즘 그래서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웹사이트에서도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확실히 흰색의 밝은 화면보다 검은색의 화면이 눈에 부담이 적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테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3. 상세 스펙

자세한 스펙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입니다. HD+(720*1600)의 해상도는 물론 보통의 사용자들에게 크게 아쉬운 부분은 아니겠지만 좀 더 좋은 화질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조금 아쉬운 스펙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단점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해상도가 낮으면 그만큼 배터리의 전력 소모가 적기 때문에 좀 더 오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이고 기본 적인 기능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14. 색상과 가격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프리즘 닷 블랙, 프리즘 닷 그레이, 프리즘 닷 화이트의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전면의 이미지 상 동일해 보이기 때문에 후면의 패턴을 잘 보시고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난한 화이트가 마음에 드네요^^~

가격은 자급제 모델 기준 449,9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삼성카드 10% 청구할인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을 확인됩니다.

통신사의 약정이나 할인은 요금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이지만 20만 원 정도의 공시 지원금 혜택을 받는다면 월 1만 원 정도의 할부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A42 5G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큰 화면과 쿼드 카메라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기본적인 모델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