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왓챠 가격 및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왓챠의 가격 및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TT(Over The Top) 서비스 중 하나로 넷플릭스와 더불어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왓챠입니다. 왓챠 플레이라고도 했는데 요즘엔 그냥 줄여서 왓챠라고 부르는 거 같더라고요.

넷플릭스, 왓챠 모두 이용을 해보았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작품이 유명하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기묘한 이야기, 블랙 미러, 종이의 집, 루시퍼 등이 유명하고 국내에서 제작한 작품으로는 킹덤, 인간 수업 등 유명한 작품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에서 제작한 국내 드라마들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에서도 꽤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왕좌의 게임이 있습니다.

이거 하나만 봐도 왓챠는 제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체르노빌, 뉴스룸 등 다양한 작품들이 있는데 HBO와 계약을 해서 주로 HBO 작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국내 드라마나 예능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30일 무료 체험 그리고 왓챠는 2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고 취향껏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주라니 ㅠ.ㅠ 좀 아쉽긴 하지만 어쨌든 무료라고 하니 한번 이용해보겠습니다.

가입은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메일로 가입하면 됩니다. 

왓챠 피디아는 왓챠와 연계된 서비스인데 영화, TV 프로그램, 책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같은 아이디로 사용 가능하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세가지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체 약관에 동의하셔도 되지만 신작 알림 이벤트 정보 수신은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넷플릭스와 다르게 처음에 결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미리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10개 이상의 작품을 처음에 선택하면 원하는 취향의 작품을 추천해 준다고 합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그냥 넘어가셔도 되지만 선택하면 좀 더 자기 취향에 맞는 작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시키는 대로 차근차근 선택했습니다 ㅎ

 

다양한 작품들이 보입니다. 주로 국내 작품이 많이 보이는데요.

인기 드라마, 영화가 다양하게 보입니다. 물론 국내 작품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왓챠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것이기에 국내 작품을 많이 추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에서 인기 있던 드라마가 많이 보이는데 대충 훑어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다 아실 테니까 천천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마치면 첫 화면이 나옵니다. 느낌은 넷플릭스와 비슷한데 어차피 OTT 서비스는 화면 구성 자체가 비슷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왓챠에서 해리포터도 서비스해주고 있으니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왓챠는 필수일 것 같네요 ㅎ

재미있게 보았던 위플래쉬, 월요일이 사라졌다도 보이네요!!

좋은 작품들이 참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용 요금은 비교적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매달 금액을 내야 하니 몇천 원이라도 저렴하면 부담이 덜 되겠죠^^~

베이직 7,900원 Full HD 화질, 동시 접속은 1명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12,900원 Ultra HD 4K 화질, 동시 접속은 4명까지 가능합니다.

 

혼자 이용하시는 분들은 베이직만 이용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Full HD 화질이 가능하니 아직은 이 정도만 해도 화질은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프리미엄은 4K 화질에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니 고화질이 재생 가능한 TV나 모니터를 가지고 계시거나 여럿이 함께 이용하시려면 프리미엄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처음부터 결제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다는 게 장점이지만 이때부터 무료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입을 하면 콘텐츠를 둘러보거나 1분 정도 미리 보기만 가능하고 시청을 하시려면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대신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으니 훨씬 부담은 적은 것 같네요^^~

천천히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잘 살펴보시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무료 이용을 시작하면 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와 더불어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왓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도 좋지만 왓챠도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무료로 체험해 보시고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