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아이패드 8세대 가격 및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 가격 및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의 태블릿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최초에 아이패드가 출시되었을 때는 역시나 최초의 아이폰이 출시되었을 때만큼의 놀라움을 안겨 주었습니다.

애플의 생태계는 단지 아이폰이 있고 아이패드가 있고 맥북이 있고 이런 개념과는 좀 다릅니다.

물론 타사의 제품도 조금씩 서로 호환 되는 기능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은 애플의 장점을 모두 따라가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저는 윈도우OS의 컴퓨터를 주로 쓰고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지만 예전에는 아이폰, 맥북 프로 등 다양한 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면서

"이래서 애플을 쓰는구나..." 라고 느낀 적이 솔직히 많았습니다.

한 가지 기기를 가지고는 알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맥을 쓴다면??

맥으로 Facetime도 할수 있고 iMessage도 보낼 수 있으며 메모도 아주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기는 다르지만 OS간의 호환성을 마치 모든 걸 하나처럼 쓸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서론이 길었는데요. 오늘은 애플의 생태계에서 중간 정도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아이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벌써 8세대 아이패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디자인은 1세대 아이패드부터 크게 변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베젤이 훨씬 얇아지고 디스플레이나 성능이 훨씬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만 애플의 모든 제품 중 가장 디자인이 크게 변하지 않는 제품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A12 Bionic칩을 탑재하였습니다. 사실 최근 출시한 아이패드 Air나 아이폰 12가 A14 Bionic칩을 탑재한 것을 생각하면 조금 아쉬운 부분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의 라인업이 이제는 아이패드 프로-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아이패드 미니

이렇게 나뉜 것을 생각하면 아이패드는 사실 미니를 제외하면 저가형 모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모델이 되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가장 중요한 가격은 449,000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예전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Wifi전용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나뉘기 때문에 원하시는 용량과 통신 사양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게 됩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애플 펜슬을 지원하며 스마트 키보드 역시 지원됩니다.

가성비 좋은 태블릿 아이패드 8세대 모델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의 기기들도 이제는 멀티태스킹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예전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멀티태스킹 부분에 있어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기기들보다 너그럽지 못하였는데요. 하지만 최근 iOS14가 업데이트되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어쩌면 애플의 iOS는 안드로이드를 따라가고 반대로 안드로이드 OS도 애플의 장점을 닮아 가고 있습니다.

서로 좋은 점은 따라 가면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패드 프로에서 시작된 애플 펜슬을 이제는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잠시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물론 애플의 액세서리들이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할 때의 그 편리함과 정확성은 역시 애플이다 라는 말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애플의 제품들은 단지 이쁜 것이 전부가 아니고 그만큼 사용자를 위한 편리성까지 갖추고 있기에 비교적 가격이 비싸도 자연스럽게 구매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아님에도 애플 펜슬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정말 축복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역시 애플 하면 앱스토어에 있는 수많은 앱들이겠죠?

100만 개 이상의 앱을 구비한 앱스토어는 학습, 게임, 업무, 창작 활동, 영화 감상 등 무엇 하나 부족한 부분이 없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앱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왠지 같은 앱이라도 애플에서 구현하면 더 깔끔하고 완성도가 높아 보이는 건 그냥 기분 탓이겠죠..??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최신형 A14 칩셋에는 부족할지 모르지만 그래도 A12의 성능을 아주 뛰어납니다.

사진 편집은 물론 고사양 그래픽 게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PS4 또는 XBOX의 컨트롤러와도 페어링이 가능하고 새로운 APPLE ARCADE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상상할 수 없는 일인데 이제는 애플도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아이패드로 이제는 아케이드 게임까지 즐길 수 있으니 정말 부족한 게 없겠네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플 펜슬의 유무는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 지인도 디자인이나 그림 그리는 것에 취미를 갖고 있는데 아이패드 프로에 애플 펜슬만 있어도 상당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 감탄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아이패드 프로가 아니더라도 아이패드에서도 그런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건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까요?

애플 펜슬은 한번 사용해보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폰에서 촬영하고 아이패드에서 편집하고 모든 게 가능합니다!!

애플의 생태계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죠. 물론 이제는 타사의 제품들도 이런 기능을 대부분 갖고 있지만 애플만큼 완벽한 호환을 보여주는 기기는 드문 것 같습니다.

보다 완벽한 호환을 통해서 어떤 기기를 만지더라도 다르지만 같은 기기를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을 주게 됩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아이폰이 좋을지 몰라도 아무래도 편집은 화면이 큼지막한 아이패드가 좋겠죠^^~

하지만 아이패드의 후면 카메라도 8MP의 카메라로 크게 부족한 점은 없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10.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이제는 기본이죠??

적어도 이 정도 화면은 되어야 왓챠든 넷플릭스든 볼 맛이 납니다. 애플의 기기들이 사운드도 좋은 건 다 아시죠?

우는 아이도 그치게 한다는 그 제품 바로 아이패드입니다 ㅎㅎ

 

출처 : 애플 홈페이지

490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더욱 좋아진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Wifi와 LTE 통신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모델별 상이) 사실 요즘은 핸드폰 요금으로 워낙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고 데이터 무제한을 쓰시는 분도 많기 때문에 Wifi모델로 구입해서 핸드폰의 핫스팟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 구입하면 그에 따른 장점도 있죠. 할부 구매가 가능하고 언제든 인터넷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필요에 따라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의 수많은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보안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도 이제는 보안 부분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신경 쓰고 있고 끝없이 개선을 해 나가고 있죠. 그래도 아직까지 사람들의 인식에는 아이폰의 보안이 뛰어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부분이 그러하고 아이폰의 운영체제 자체가 사용자에게 폐쇄적인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소프트웨어 자체가 상당히 오픈된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조금 취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완벽한 보안을 원한다면 아직은 애플의 운영체제가 조금은 앞서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패드의 가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32GB Wifi모델은 449,000원 셀룰러 모델은 619,000원입니다.

128GB Wifi모델은 579,00원 셀룰러 모델은 749,000원입니다.

최저 449,000원이라는 가격은 상당히 괜찮은 가격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32GB의 모델은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부족한 용량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사실 32GB가 아닌 64GB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저라면 128GB의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8세대 가격 및 성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쩌다 보니 너무 칭찬만 하게 된 것 같습니다만 역시 태블릿은 아이패드가 좋긴 합니다. 물론 저는 안드로이드 폰을 쓰고 있습니다만...

태블릿을 구매한다면 역시 아이패드가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전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라인업이 다양한 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건 장점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